bifido

ANNOUNCEMENT

23-09-25

주주서한 - 대표이사 신용철, 박명수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비피도 대표이사 신용철, 박명수입니다.

 

먼저 회사의 성장과정을 지켜봐 주시고, 항상 애정과 신뢰를 보내주시는 주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일 이사회에서 15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로 의결하였고, 이에 관한 사항을 공시하였습니다. 최근 높아진 전환사채(CB) 발행 원가에 비해 경쟁력 있는 조건에 가능한 것은 시장에서 비피도의 잠재 기업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환사채(CB) 발행을 발판으로, 비피도의 사업 확장을 추진할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피도의 성장 동력인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개발 파이프라인을 위한 RA(류마티스관절염) 임상시험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당사의 선행 연구결과,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 중 하나로 장내 미생물 환경의 불균형을 발견하였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인체 유래 생균인 BFD1RTh17/Treg 불균형을 회복시키는 면역조절 효능, 관절염의 발현 억제, 연골 손상의 개선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최근 BFD1R“2023년도 2차 국가신약개발사업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지원 과제로 선정되어 앞으로 2년 동안 IND 승인을 목표로 하는 비임상 단계의 국가신약개발사업단 지원을 받아 비임상 독성시험, 효능 검증 및 공정·배양 최적화 과정을 거쳐 2025년 상반기 내 IND 승인 이후, 임상을 개시할 계획입니다.

 

2. 또한, 당사의 성장 동력인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대할 예정으로, 자가면역 질환, 희귀질환(특발성 폐섬유증) 그리고 신경계 질환(알츠하이머병, 우울증 등) 분야에서의 생균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동물용 의약품 생균 치료제 개발도 추진하여 마이크로바이옴 선두 기업의 위치를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3. 기존 사업의 확장 계획인 건강기능식품의 개별인정형 원료개발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으며, 구강건강, 피부 건강, 여성 건강, 체지 방개선, 관절 건강, 인지 개선 등 현재 진행 중인 총 10건의 개별인정형 신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을 가속화하여 식의약처 승인을 조기에 획득할 계획입니다. 각각의 기능성 원료마다 독점적으로 시장 공급이 가능하여 성숙기의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4.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과 임상개발을 활성화하고 통합하기 위해, 대치동에 연면적 700평 규모의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를 지난 20235월에 착공하여 2025년 초까지 완성할 예정입니다.

 

5. 금년부터 늘어나고 있는 국내 수요와 중국을 비롯한 해외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원말과 완제 생산공장 신증설을 추진하여, 2025년에는 생산시설을 현재보다 약 3배 더 확충할 예정입니다.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

금번 전환사채(CB) 발행은 신규 사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의사결정입니다. 창립 이래 차입 없는 경영을 해 온 만큼, 이번 전환사채(CB) 발행은 유동성 확보 차원의 투자유치가 아닌 사업 확장을 추진할 전략적인 준비입니다. 시장에서 비피도의 잠재적 기업가치를 높게 평가한 만큼, 모든 임직원은 최선을 다하여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