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ido

PUBLIC RELATIONS

23-12-14

비피도, 중국 대형유통사 초청행사 진행


- 중국 전역에 대리점을 보유한 거대 유통사

- 220명의 우수 실적 대리점주,의사 방문 - 기술력 홍보

 

지난 2023 123일부터 7일까지 비피도의 오랜 파트너사인 비피도(베이징) 바이오테크놀로지 유한회사의 우수한 실적을 달성한 대리점주와 의사 220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45일간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비피도(베이징) 바이오테크놀로지 유한회사는 2010년에 설립되었으며 중국 내 병원과 약국을 통하여 영양 식품을 유통하는 전문 업체이다. 비피도와는 오랜 기간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 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완제품을 중국 내에 통해 공급하고 있다.

 

현재 '지근억비피더스', '비익스', '포익진'3가지 주요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고 중국 현지에 맞춘 독자적인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영유아, 임산부, 청소년, 성인 및 노인에게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124일에는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무궁화 홀에서 <비피더스균의 면역조절 효과를 기반으로 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향후 발전 동향 탐색>이라는 주제로 학술교류회를 개최하였다. 주제 발표는 서울대 명예교수 지근억 교수와 비피도 대표 박명수 박사가 각각의 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지근억 서울대 명예교수는 라는 주제로 발표하였고 비피더스균 및 일반유산균의 차이점을 소개하며 비피더스가 장과 인체면역에 대해 어떠한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지 소개를 하였다.

 

  비피도 대표 박명수 박사는 주제로 발표하였고 비피도의 핵심 기반기술 및 연구 성과에 대해 설명하였고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현황 등 비피도의 최근 연구 동향을 자세히 소개하였다.

 

이날 세미나 발표 이후 Q&A 시간에는 참석한 방문단에서 비피도 비피더스균의 우수성, 임산부의 비피더스 섭취 가능 여부, 향후 발전 동향 등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고 예정시간을 훨씬 넘긴 후에야 종료되었다. 이를 통해 중국 내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열기를 현장에서 실감할 수 있었다.

 

 12 5일에 방문단은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피도 본사 GMP 공장을 방문하였으며 균주 배양부터 균주 발효, 균체 분리, 균주 동결건조, 완제품 생산에 이르는 전체 공정을 가까이서 참관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을 둘러본 방문단 관계자는 비피도 본사 공장이 철저한 관리 시스템과 운영 체계를 통해비피더스균을 어떻게 생산하고 제품화하는지 알게 되었고 중국 시장에서 비피도와 비피더스 제품에 대한 신뢰와 확신을 가지게 되어 제품 홍보를 보다 자신 있게 추진할 것이다.’ 라고 하였다.   

 

 강원도 홍천 공장 견학을 마친 방문단은 한강 유람선 승선, 한강 불꽃쇼 관람, 청와대 관람 등 한국을 알아가는 일정으로 남은 일정을 보냈다.

 

 비피도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 이후 중국에서 220여명의 대규모 방문단이 국내 방문을 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행사로 중국내에서의 비피도 균주 개발 기술과 우수한 연구 성과 등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며 이번 기회를 통하여 중국 시장에서 보다 탄탄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 하였다.

비피도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K-프로바이오틱의 선두 기업으로써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게 예측되는 기업이다.

 

 
top으로 이동